-
'slime rancher'(슬라임 랜처) 기여어!!!!!!!!!!게임 2020. 7. 30. 02:02728x90
안녕하세여 장아찌입니당
오늘은 스팀에서 귀엽고 깜찍한, 일반 RPG 게임에서는 잡몹이나 초보자용 몬스터인 슬라임이 가득한 게임 'slime rancher'를 리뷰하겠습니다

게임을 대충 요약하자면 야생에서 방생되고 있는 슬라임을 가지고 목장을 만들어서 슬라임이 먹이를 먹고 내뱄는 보석들을 가지고 돈을 벌면서 목장의 시설을 확충해 나가는 노가다 게임입니다.
한글 패치가 되어있는 게임이고, 스타듀밸리같이 다양한 노가다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슬라임의 귀여움과 돈을 버는 방식의 단순화가 되어있는 게임입니다. 슬라임의 부산물은 시세가 변동되기 때문에 한 가지만 집중적으로 키우면 망합니다. 그러므로 다양한 슬라임을 키우면서 주식같이 떡상과 떡락을 보면서 노동력 대비 최대의 이익을 내는 것이 이 게임의 포인트입니다.
몇몇 슬라임은 난폭하거나, 먹이가 서로 다릅니다. 그리고 사람이 가서 버티기 힘든 극한 환경에서 살고 있는 슬라임이 있는 게 그런 슬라임은 키우려면 그만한 시설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슬라임의 종류를 설명해 드리자면...
1. 핑크 슬라임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슬라임. 아무거다 다 먹는 잡식으로 부산물은 사회 전반에 많이 사용된다고 한다. 그런 녀석이 대량으로 키우면 부산물 값이 떨어지는 이상한 시스템의 오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함
2. 록 슬라임
조금만 깊게 들어가면 핑크 슬라임 이외에 볼 수 있는 새로운 슬라임. 채소를 주식으로 하고, 배고프면 사육사를 공격하니 먹이는 빨리 주는 게 좋음.
3. 테비 슬라임(고양이 슬라임)
대충 집사들이 좋아할 슬라임. 고기를 먹는 놈이라서 초반에 한두 마리 정도 기르는 게 아니면 대량으로 키우기 힘듦. 하지만 그 힘듬을 보상하겠다듯이 이 슬라임은 다른 슬라임에 비해 귀엽다.
4. 골드 슬라임
가장 희귀한 슬라임. 육성 불가. 생기는 주기 불규칙. 하지만 보석의 값이 비싸니 아무거나 던져서 먹게 한 뒤에 보석만 뽑아먹자. 골드 슬라임에게서 짤랑거리는 소리가 나니 소리를 잘 듣자.
5. 포스퍼 슬라임(반딧불이 슬라임)
밤을 좋아하는 슬라임. 햇빛을 비추면 사라지는 슬라임이라 시설을 확충하고 잡는 게 좋다. 과일을 주식으로 하고, 날라 댕기는 놈이라 천장을 설치해 주는 것이 좋다.
6. 붐 슬라임(폭탄 슬라임)
이름 그대로 주기적으로 폭발하는 슬라임. 고기를 좋아하고, 폭발하면서 주변에 영향을 끼치는 놈이라서(주변 아이템들을 사방팔방 흩어지게 만들음) 대량으로 키우는 것은 권하지 않음.
7. 허니 슬라임
말 그대로 꿀 슬라임. 과일을 좋아하고, 진짜 꿀처럼 달콤해서 그런지 꿀 슬라임의 보석은 다른 슬라임들이 탐한다. 그래서 그런지 이 슬라임 주변에는 변종들이 많이 생성된다. 역시 단거는 danger...
8. 퍼들 슬라임(물 슬라임)
물 위에서 떠다니는 슬라임으로, 물이 없으면 죽는다. 사육시설에는 5마리 이상 들어가면 서로 부끄러워하면서 보석을 생산하지 않는다. 이놈은 변종이 생성되지 않는 좋은 슬라임이지만, 그만큼 대량생산을 하기 어려운 놈들이라 단점이 많은 놈들이다.
9. 라드 슬라임(방사능 슬라임)
원자로에서 태어났을 법한 슬라임. 슬라임의 초록색 오라에 가까이 가면 방사능에 노출돼서 체력이 단다. 생긴 값을 한다고 그러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채소를 좋아한다. 사육은 가능하지만, 먹이 공급기와 보석 회수기를 설치하는 것이 피도 안 달고 좋다.
10. 럭키 슬라임
희귀 슬라임. 육성 불가. 보석 대신에 돈을 줌. 이놈도 황금 슬라임과 같이 특유의 소리가 있음으로 잘 들어보자. 고기를 주면 200원을 주니까 잘 맞춰보자.
11. 헌터 슬라임
낮은 확률로 나타나는 슬라임. 투명화를 가지고 있어서 잡기 까다롭고 배고프면 흉폭해진다. 고기를 좋아하고, 폭발 슬라임같이 주변에서 충격을 받으면 흉폭해 지기 때문에 키우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더 많이 쓰고 싶긴 한데 이 정도가 적당히 즐기거나 조금 몰입하면 만나는 슬라임이라서 여기까지만 쓸게여
여기에 더 많은 슬라임 종류가 적혀 있으니까 참고하세여!
https://namu.wiki/w/%EC%8A%AC%EB%9D%BC%EC%9E%84%20%EB%9E%9C%EC%B2%98/%EC%8A%AC%EB%9D%BC%EC%9E%84
슬라임들이 서로 합체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가끔 너무 많은 슬라임이 섞인 경우가 있는데, 그런 슬라임은 검은색으로 변하면서 얼굴이 괴물같이 변합니다. 이것은 타르라고 불리고,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그런 슬라임이 생기면 빨리 멥 밖으로 던져서 죽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슬라임이 귀엽다는 것입니다. 트
오늘도 좋은 하루 보네세여!!!!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t in the box'리뷰 공포 쯔꾸르겜이라서 무서워요오오옹 (0) 2020.08.05 '64.0' 리뷰 리듬게임이 아니라 동체시력게임입니다 이건... (0) 2020.08.03 'Rhythm Doctor' 리뷰(얼불춤 후속작) (0) 2020.07.20 '스타듀밸리' 평화로운 노가다겜 (0) 2020.07.15 쯔꾸르? 게임 '지옥기도원' (0) 2020.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