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이플 직업 해적편(스트라이커, 은월, 엔버, 아크)
    게임잡소리 2020. 11. 16. 11:49
    728x90

    지난화에 이은 해적 나머지입니당! 기준은 무자본 기준! 사냥 초점! 귀찮으면 빨간 글씨랑 결론만! 감사합니당.


    시그너스 기사단

     

    5. 스트라이커

     

     


    사냥 속도 하나는 미친 캐릭터. str을 쓰는 직업이라 템값은 비쌀 수 있다. 3차 스킬인 승천과 뇌성을 계속 연타하면 1자 지형에서는 가히 사냥의 신이라고 부를 정도로 사냥이 빠르다. 원킬컷도 그리 높지 않아서 무자본이 키우는데 나쁘지 않은 직업이다. 마스터리북도 쓰지 않는 시그너스 기사단이라 무자본들에게는 좋은 이점이 될 수 있다. 다만 이놈은 평딜이 극딜이라 사냥이 잘되는 거기 때문에 보스를 잡으려고 하면 최악의 캐릭터라고 보면 된다. 4차 스킬 벽력은 캐슈 4차 주력기처럼 후딜이 있어서 2차 스킬인 파도와 같이 써서 스킬 모션을 캔슬해야 하기 때문에 살짝 나사 빠진 직업인 것 같다. 크확도 35%인데, 이건 조건형이다. 조건은 간단하다. 1차 스킬 엘리멘트: 라이트닝을 쓰고 사냥을 하면 뇌전 스택이 쌓이는데, 그 스택을 5스택으로 유지시켜주면 된다. 크확이 낮다고 불만일 수도 있지만, 크뎀이 기본 45%라서 크확만 맞추면 된다고 보면 된다. 이렇게만 보면 다소 불편한 캐릭터 같은데 왜 무자본의 희망이냐고 그럴 수 있는데, 그 이유는 3차 스킬의 연쇄, 4차 스킬의 축뢰, 태풍, 하이퍼 액티브 스킬 천지개벽의 패시브 효과 때문이다. 연쇄는 연계로 스킬을 쓰면 최종 대미지가 20% 증가해서 사냥에 도움이 된다. 축뢰는 원래 대미지에 70% 추가 타격을 하는 스킬로, 타수는 2배로 증가하고, 총 170%의 대미지를 주는 스킬이라 원킬컷을 낮추는데 큰 도움을 준다. 태풍도 쓰면 뇌전 스택 1당 대미지 7%, 최대 35%의 대미지를 증가할 수 있어서 이것도 원킬컷에 도움을 준다. 이래서 사냥할 때 필요한 장비들을 비싸게 맞추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무자본에게 추천하는 직업이다. 160에 광역기를 배우는데, 굳이 없어도 사냥 속도는 빨라서  보스에서도 평딜이 극딜같이 박히도록 하려면 보댐이나 방무를 신경 써야 하기 때문에 본캐로 하기에는 추천하지 않는다.

     
    결론: 지형을 조금 타긴 하지만 사냥하난 미친놈. 원킬컷 낮춰주는 스킬이 3개나 있어서 템셋팅은 굳이 신경 안써도 됨.

    영웅

     

    6. 은월

     

     

     str쓰면서 정령으로 주먹질하는 놈. 이름이 흐리게 되거나 빈칸처럼 쓰는 게 밈인데, 그 이유는 컨셉이 잊혀진 영웅이라 그런다. 사냥 자체는 초반에 많이 답답하다. 4차로 가면 그나마 답답한게 조금 가시긴 한데, 여기서부턴 캐릭터 스펙에 따라 사냥 능력이 확연히 달라진다. 만약 4차 주력스킬인 폭류권이 1틱컷이나면, 사냥의 신이 된다. 2틱까지는 봐줄 만 한데, 만약 3틱컷 이상이 나면 최대 3명의 몬스터만 타격하는 귀참으로 사냥하는 것이 낫다. 160에 광역기가 나와서 더더욱 스펙이 낮으면 사냥이 하기 힘드니 어느 정도 장비를 갖추고 하는 걸 추천한다. 크확은 30%이고, 일정 스펙이 되지 않으면 여러모로 고생하는 직업이긴 하지만, 키우지 않을 수는 없다. 이유는 이놈은 링크스킬이랑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너무 좋기 때문이다. 링크스킬은 구사일생으로, 10%의 확률로 죽는 것을 막아주는 링크스킬이다. 보스전 같은 곳에서 10%라도 즉사기를 맞고 죽지 않을 수 있다는 메리트가 있어서 보스만 잡으려는 사람들은 140까지만 육성하는 사람들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 200까지는 찍는데, 그 이유가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 때문이다.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는 크댐 증가라서 사냥할 때 원킬컷을 낮춰주거나, 보스전에서 딜을 더 넣는 등 여러모로 유능한 효과이기 때문에 200까지 육성하고 나면 나머지 캐릭터들을 육성하는데 한결 편해진다. 이건 태라버닝같은 이벤트 때 키우는 것이 좋다. 다만, 어느 정도 기반이 잡혔을 때 키우는 것을 추천한다. 이건 맨땅에 헤딩하면 고생하는 캐릭터다.

     
    결론: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 때문에 200정도는 찍으면 좋지만, 사냥능력이 썩 좋지는 못하기 때문에 유니온 4500이 넘고, 링크스킬이 어느정도 생기면 육성할 것을 추천한다. 정 200까지 못키우겠으면 140까진 키우는 것을 추천한다.

    노바

     

    7.엔젤릭버스터

     

     

    dex쓰는 전장의 아이도루. 핑크핑크하기 때문에 항마력이 없는 사람들은 키우기 곤란할 수도 있다. 스킬 자체가 워낙 핑크핑크해서 좀 그럴 수도 있지만, 무자본이던, 유자본이던 딜 하나는 끝장나게 잘 나온다. 다만 초반에는 리차지라는 걸로 고생할 수 있는데, 초반에는 일정 확률로 리차지를 해서 스킬을 다시 쓸 수 있게 하는데, 확률이라서 안될 때도 있다. 그래서 평타로 리차지를 해야 하는 거지 같은 상황이 올 수도 있다. 다만 4차 전직을 하고, 어피니티 4를 만렙 찍으면 스킬을 막 써도 리차지가 돼서 편한 사냥이 가능하다. 크확은 35%로 낮은데, 크뎀이 높아서 딜 하난 끝장난다. 다만 딜이 끝장나는 것도 크확 100%를 맞춰야 좋은 놈이라서 팬텀 링크스킬이랑 유니온을 어느 정도 맞춘 상태에서 키우는 게 좋다. 그리고 엔버는 시커 원킬이 있는데, 소울 시커라는 스킬은 자동으로 주변 몬스터에게 가는데, 이게 원킬컷나면 사냥 속도가 무지막지하게 빨라진다. 링크스킬도 보스를 잡는 사람들은 필요한데, 10초간 스킬 대미지가 90% 증가라서 극딜 타임에 쓰는 스킬이라서 최소 120 정도 키우는 게 좋다.

     
    결론: 리차지 시스템으로 4차전까진 고생하는데 그 이후는 상관없다. 기동력 좋고, 원킬컷도 나쁘지 않아서 좋은 캐릭터다. 다만 크확은 낮으니 초반에 키우는건 추천하진 않지만, 할만은 하다.

    레프

     

    8. 아크 

     

     

    현존 사냥 미친 str쓰는 캐릭터. 스킬 하나하나가 광역기 수준이라서 어떤 맵 구조든 간에 상관없이 사냥터를 뒤집는다. 스펙터 상태의 조절이 필요해서 사냥하는데 조금 어색할 수 있지만, 적응만 하면 아무것도 아닌 거니까 문제없다. 다만 스킬의 종류가 많아서 사냥할 때 뇌빼기 사냥은 안되지만, 그래도 그걸 감수할 만큼 사냥이 잘되니까 좋다고 생각하면 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원킬컷도 자본을 조금만 들이면 여유롭게 나니까 편하다. 생각보다 많이 짧은 내용일 수 있는데, 그냥 어떤 식으로 사냥해도 사기라서 쓸 말이 딱히 생각나지 않을 정도로 사냥 하난 좋으니 일단 해보고 보자. 어차피 링크스킬이 사냥할수록 대미지 증가라서 평소 사냥할 때 원킬컷을 낮추는데 필요한 링크스킬이다. 유니온 캐릭터를 육성하려면 필요한 것이니 최소 120까진 키우자. 

    결론: 스킬 하나하나가 어지간한 광역기 수준. 그래서 어지간한 지형에도 맵 장악력이 좋으니 해보는 것을 추천. 링크스킬이 원킬컷 낮춰주는 스킬이라서 120까지 육성은 거의 필수.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