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이플 직업 정리 해적편(모험가 해적, 메카닉)
    게임잡소리 2020. 11. 14. 19:40

    안녕하세여 장아찌입니당

     

    오래간만에 해적편으로 돌아왔습니다! 전에도 말했지만 저의 기준은 무자본 기준! 사냥 초점! 귀찮으면 빨간 글씨랑 결론만! 감사합니당


    모험가

     

    1. 바이퍼

     

     

    str를 주스텟으로 쓰고,  4차 이전까지 사냥이 영 좋지 않은 놈. 본캐 225가 있는 입장에서 말하면 이거 키우지 말길 추천. 3차 때는 밀격기가 주스킬이라서 원킬컷만 난다면 사냥이 편할 수도 있는데, 4차에 가서는 짧은 범위의 에너지 블레스트만 주구장창 써야 한다. 심지어 에너지를 쓰는 상태가 아니면 범위는 해적 직업군 중하위권이다. 전함 노틸러스라는 광역기가 있어도 중하위권인걸 가만하면 알만 한 수준이다. 에너지라는 특이한 시스템이 있어서 마나를 거의 안 쓰기 때문에 물약 값은 딱히 걱정할 필요 없다. 모험가 해적 직업군 스킬인 럭키 다이스는 렙업을 더 빨리 하게 도와주지만, 도박성 요소라서 화병 날 수 있으니 무시하는 편이 나은 스킬이다. 바이퍼가 5차부터 급변하는 캐릭터긴 한데(서펜트가 본체) 그만큼 자본이 조금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힘들다. 물론 섀도어같이 자본을 들여야 하는 건 아니지만, 무자본 입장에서는 최고의 스펙인 에픽 9%에다 에디 공 10, 추옵 90급 이상 정도는 맞춰야 서펜트가 여유롭게 원킬컷이 난다. 다만 무자본 입장에서는 돈이 없기 때문에 저 정도의 스펙을 맞추기 힘들다. 그러니 그냥 광부할거면 가성비 좋고 돈 별로 안 드는 루미너스를 하는 것이 100배 이득이다. 루미너스를 추천하는 이유가 바이퍼는 보스가 너무 안좋다. 하지만 5차부터는 서펜트 1틱컷이 나면 사냥은 전 직업 중 가장 쉬워서 좋다. 크확은 40%고, 링크스킬은 피격 대미지 감소, 피 마나 스텟 증가긴 한데, % 인 놈이 피격 대미지뿐이라서 맨 처음 초보자 때 말고는 쓸 일 없다. 모험가라 엠블렘 퀘스트가 있기에 귀찮다.

     

    결론: 사냥이 4차까지는 해적 중에서는 중하위권. 5차 땐 스펙만 되면 날아다니지만, 그만큼 신경 써야 할게 많다. 다만 광부로는 상위권, 뇌빼기 사냥은 최상위권이니 메소가 좀 있는 사람은 광부로 고려해도 좋다.

     

    2. 켑틴

     

     

     dex를 주스텟으로 쓰고, 소환수가 많고, 신경 써야 할게 많아서 힘든 직업. 무기가 총이라서 매물이 별로 없지만(특히 토드 매물), 그만큼 dex 직업군이라 탬값이 싸다. 적당히 탬만 맞추면 원킬컷은 쉽기 때문에 굳이 트집을 잡긴 힘든 직업이다. 다만 사냥할 때 신경 써야 할게 많아서 거슬릴 수 있다. 서먼 크루, 배틀쉽 봄버, 옥타 쿼터덱 이것 전부를 사냥할 때 써줘야 맵 장악력이 다른 캐릭터와 비슷하다. 그리고 서먼 크루로 나온 놈들로 받는 효과가 다른데, 도박성 요소라서 사람을 열 받게 하게 쉽다. 광역기 노틸러스 전함은 쿨타임 줄여주는 요소라서 사냥 중간중간 써야 한다. 모험가 해적 직업군 스킬인 럭키 다이스는 렙업을 더 빨리 하게 도와주지만, 결국 신경 쓸게 하나 더 늘어나는 거라 사냥 원킬컷이건 뭐건 신경쓸게 많기 때문에 사냥 자체가 힘드니 하지 말자. 다만 크확이 65%라서 원킬컷 자체는 좋다. 링크스킬은 피격 대미지 감소, 피 마나 스텟 증가긴 한데, % 인 놈이 피격 대미지뿐이라서 맨 처음 초보자 때 말고는 쓸 일 없다.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도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인데, 소울에서 나오는 소환수도 포함되기 때문에 소울 원킬이 되는 사람들은 고려하는 편이 좋다. 모험가라 엠블렘 퀘스트가 있기에 귀찮다.

     
    결론: 5차 코강지옥, 주력기 원킬컷은 잘나지만 소환수가 많아 신경쓸게 많아서 사냥 힘듬.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필요하지 않는 이상 다른걸로 유니온을 키워라.

    3. 캐논슈터

     

     


    보스를 잘 잡는다고 소문난 캐릭터. str를 사용하는 캐릭터라 탬값이 비싸다. 스킬 범위 자체는 넓지만, 주력기 후딜이 상당해서 답답한 직업이다. 다만 140을 넘기면 벅샷이라는 하이퍼 액티브 스킬을 배우는데, 이게 타수를 3배로 높여주고 대미지는 45%로 낮춰서 총 대미지는 135%로 증가하기 때문에 원킬컷을 낮춘다. 그리고 상시 유지가 가능한 스킬이라서 사냥이나 보스를 잡는데 둘 다 메리트가 있는 직업이다. 다만 타수 때문에 그런지 스킬 효과음도 겹쳐서 3배이기 때문에 소리를 줄이는 편이 좋다. 크확은 45%고, 주력 스킬의 후딜이 있지만 x축 범위가 상당하고, 벅샷을 쓰면 주력기 기본 타수가 12이기 때문에 사냥은 생각보다 좋다고 할 수 있다. 다만 4차 기준에서 사냥을 잘하는 거지 5차 기준에서는 사냥을 잘하는 축에는 속하지 않기 때문에 마법사가 썬콜에서 불독으로 6차 전직하듯이 이것도 바이퍼에서 캐슈로 6차 전직을 해서 쓰는 것이 낮다. 따지고 보면 보스 잡으려고 키우는 놈들이라 이게 좋을 수도 있다. 링크스킬은 피격 대미지 감소, 피 마나 스텟 증가긴 한데, % 인 놈이 피격 대미지뿐이라서 맨 처음 초보자 때 말고는 쓸 일 없다. 모험가라 엠블렘 퀘스트가 있기에 귀찮다.

    결론: 보스 잘잡는 놈. 벅샷 때문에 원킬컷도 낮아서 육성하는데 큰 불편함은 없다. 다만 주력기 후딜이 답이 없고, 5차도 보스잡는 용도의 스킬이 많아서 사냥은 조금 답답할 수 있음.

     

    레지스탕스

     

    4. 메카닉

     

     


    일정 스펙 이상되면 맵 장악력 하나는 오지는 캐릭터. dex를 쓰는 직업이고, 총을 무기로 쓰는 놈이라 매물도 없다(토드 매물도 없다). 그리고 2차 사출기인 호밍 미사일이 평생을 먹여 살리는 주력스킬인 직업이다. 이것만 쓰면 좋은데 4차 스킬에서 로봇 마스터리가 있는데, 이게 다른 로봇들을 소환하는당 6%의 대미지가 증가해서 캡틴과 같이 사냥할 때 신경이 많이 쓰이는 캐릭터이다. 캡틴은 그나마 주력기 원킬컷이 쉽기라도 하지. 이놈은 미사일로 어느 정도 때려서 잡을 만큼 딜이 안 나오면 그때부터 사냥 지옥이 시작되는 미친 직업이다. 무자본인데 고통받고 싶으면 해 보는 걸 추천한다. 일정 스펙도 무자본이 갈 수 있는 경지인 에픽둘둘 이상(최소 유니크로 떡칠)이어야 키우는 의미가 있어서(일정 스펙만 되면 제자리 사냥 혹은 가만히 있어도 사냥이 된다) 무자본은 하면 안 되는 직업 중 하나다. 크확도 35%라서 더더욱 원킬컷, 혹은 몹젠컷이 나지 않는 스펙이면 하지 않는 게 좋다. 다만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벞지 증가라서 모험가 법사가 본캐라면 필요한데, 200 정도로 키워야 어느 정도 밥값을 하기 때문에 모험가 법사가 본캐인 사람은 고생하자. 특히 벞지가 미친 듯이 필요한 썬콜은 고생하자. 링크스킬은 죽은 후 부활하면 2초 무적인데, 보스 잡을 거 아니면 필요 없는 거라서 버려라.

    결론: 메탁기. 호밍 원킬이 아니라 몹젠컷을 목표로 하는게 맘편하다. 캡틴같이 사냥하는데 신경쓸게 많아서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필요하지 않으면 다른거 키우는게 낮다. 다만 모험가 법사는 인피니티로 인한 벞지 증가가 필수이기 때문에 고생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