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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메이플스토리 직업의 개인적인 생각 -전사편- 레지스탕스, 영웅, 노바, 레프, 초월자
    게임잡소리 2020. 8. 21.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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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영 장아찌입니당

     

    오늘은 저번에 헸던 메이플 전사직업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나머지 케릭터를 다뤄보겠습니다.

     

    전에도 말했지만 제가 무자본 유저이기 때문에 무자본 기준으로 말씀드릴겁니당. 5차 이전 4차 전직까지를 다룰거고, 보스를 기준으로 잡지는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이플의 주 콘텐츠는 사냥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사냥에 중점을 둘 것입니당. 보스를 하루에 100번 이상 잡을 수 있고 렙업이 사냥보다 빠르면 모르겠는데 메이플을 그렇지 않잖아요? 암튼 시작합니당

     

    참고로 정 읽기 귀찮으면 결론이나 빨간 것만 봐도 됩니당 ㅎㅎ


    레지스탕스

     

    6. 블래스터

    손목 파괴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는 직업. 4차전까지는 캔슬을 할 필요는 없지만, 4차 후에는 간단한 캔슬로 사냥해도 됨. 스킬들이 묵직해서(다른 말로 따지면 딜레이가 심해서) 캔슬을 하지 않으면 사냥이 힘듦. 더킹과 스웨이를 이용해서 캔슬을 제대로 하면 사냥 속도는 최상. 다만 캔슬을 한다는 것은 스킬을 많이 쓴다는 것인데, 그것을 비례해서 마나를 많이 잡아먹는다. 하지만 마나를 많이 잡아먹을수록 사냥 속도가 빨라지는 것은 부정할 수는 없다. 팔라딘같이 스택을 쌓으면 딜이 증가한다. 팔라딘은 30초 지속에 대미지가 높아지는 패시브지만, 블레스터는 10초 지속인데 비해 크확이랑 대미지, 공격력까지 같이 증가한다. 크확 풀스텍 유지 시 65%로 생각보다 높아서 딜이 생각보다 잘 나온다. 1차 스킬부터 4차 스킬까지 캔슬을 사용하는 것을 따지면 다 쓰기 때문에 캔슬 빌드를 찾아서 재밌으면 해 보자. 캔슬에 대해 거부감이 있거나 캔슬하는 것이 싫어도 간단한 캔슬(쇼크 웨이브+더킹+점프)을 해보고 판단하자. 1차부터 3차까지는 <메그넘 펀치+리볼빙 캐논>이나 <더블 팡+리볼빙 캐논>(이건 켄슬 아님)을 쓰고 스택 쌓이면 범위기 릴리즈 파일 벙커를 쓰면 돼서 4차 이전까지의 사냥이 생각보다 쉽다. 링크스킬은 죽고 부활했을 때 무적시간 2초인데, 보스전 빼고는 쓸일이 없다. 다만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방무라서 방무가 아쉬운 사람은 키우자.

     

    결론: 사냥 속도랑 손목 파괴의 정도가 비례하는 캐릭터. 딜은 나오니까 캔슬을 할만하다고 생각하면 해보자. 캔슬을 못하거나 거부감이 들면 재껴도 무관하다.

     

    7. 데몬슬레이어

    마나가 없고 포스라는 것을 쓰는 직업. 4차 이전까지 스킬들이 매가리가 없어서 평타로 사냥하는 게 빠를 수도 있음. 특이하게 평타 강화 캐릭터로 전직할 때마다 평타가 강화됩니다. 4차 전직 이후에는 데몬 익스플로젼을 주력기로 사용하고, 140이 되면 타수 2배에 피해량 1.9배의 블루 블러드를 배우고, (뎀뻥버프) 160이 되면 블루 블러드를 상시 유지하게 만드는 서버러스를 배우게 돼서 원킬컷이 한없이 낮아짐. 물론 140 이전에도 뎀뻥버프인 메타모포시스가 있어서 사냥 원킬컷은 4차 이후 낮아짐. 문제는 아이템을 맞출 때 보조무기와 엠블렘이 교환 불가라서 직작을 해야 한다는 점에서 무자본에게는 접근 난이도가 있다. 다만 링크 스킬이 보스 대미지 15% 증가라서 보스를 잡고 싶은 사람이라면 키우는 것이 좋다. 크확을 말하지 않은 이유는 데몬 익스플로젼이 터질 때는 크확이 100%이기 때문에 크확에 연연할 필요 없다.

     

    결론: 4차까지만 조금 이상한 스킬 구조를 견디자. 보조무기와 엠블렘이 직작이라서 돈이 아예 없으면 하지 말자.

     

    8. 데몬 어벤져

    주스텟이 다른 전사 직업과는 다르게 체력이다. 다른 직업들에 비해 아이템 가격이 싸고, 일정 수준 이상까지는 효율이 매우 좋다. 물론 초고스펙일 경우에는 가면 갈수록 투자효율이 떨어지지만, 그건 무자본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 링크 스킬도 대미지 10% 증가라서 무자본들에게 원킬컷을 낮춰주는 좋은 스킬이다. 1차부터 체력을 100% 회복시켜주는 스킬이 있어서 죽지 않고, 3차에 주력 스킬이 나와서 사냥이 쉽다. 4차에 가면 실드 체이싱이 나와서 사냥을 더욱 쉽게 만들어주고, 160이 되면 광역기도 생겨서 사냥이 무척 쉽다. 크확이 25%라서 히어로급이지만, 그걸 씹어먹을 정도로 사냥이 좋아서 무시해도 된다. 다만 실드 체이싱 원킬이 나지 않으면 사냥이 조금 힘들 수도 있지만, 사출기 중에서는 퍼뎀이 가장 높기 때문에 원킬을 내는 게 어렵지 않다. 보조무기랑 엠블렘이 직작이라서 무자본은 조금 힘들 수도 있다.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보스 공격력 증가이긴 한데 미약해서 필요없다.

     

    결론: 무자본의 희망. 템값이 싸서 좋다. 다만 보조무기랑 엠블렘은 직작 해야한다. 하지만 사냥은 편하다.

     

    영웅

     

    9. 아란

    무자본이라면 키워야 할 캐릭터 1순위. 링크 스킬이 콤보구슬 경험치 650% 증가라서 빠른 육성을 위해서는 필요한 필수 스킬. 해보고 별로다 싶으면 최소 120까지는 키우자. 조작이 간단하고, 원킬컷이 정말 낮아서 편한 직업이다. 기본 크확은 25%지만 콤보를 쌓으면 55%까지 올라가고, 평타를 쓰는 데몬 슬레이어와는 다르게 기동력이 좋아서 사냥이 편하다. 다만 안 써도 육성이 빠르긴 하지만 커멘드를 입력해야 써지는 스킬이 몇 개 있어서 익숙해지지 않으면 쓰기 어렵고, 아드레날린을 사용하기 전과 후의 사냥 능력이 매우 비교될 정도로 사냥에 차이가 난다. 다만 이것은 200까지 찍는데 굳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고, 굳이 쓰지 않아도 육성 속도는 빠르다. 160이 되면 광역기가 하나 주어지고, 평타 강화가 전직할 때마다 나와서 평타로 사냥해도 될 정도로 딜이 잘 나온다. 하지만 평타를 때리는데 마나가 드는 직업이라 마나를 많이 잡아먹는 직업이다. 다만 원킬컷은 확실히 낮기 때문에 신경이 쓰이는 정도에 그치는 요소이다.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타격시 70%확률로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특성이라서 포션값을 아끼게 해준다.

     

    결론: 링크 스킬이랑 원킬컷이 너무 좋아서 단점을 씹어먹는 직업. 사냥도 전사 직업 중에서는 편한 것에 속함. 커멘드를 입력해야만 써지는 스킬이 있기는 하지만 렙업 하는데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노바

     

    10. 카이저

    4차 이전에는 지옥을 볼 수도 있는 직업입니다. 링크 스킬도 데몬 어벤져가 아니면 쓸모없는 스킬이라서 굳이 키우기 싫으면 키우지 않아도 되는 캐릭터이다. 다만 전사 중에서는 변신했을 때 이동기가 텔레포트여서 기동력이 좋고, 크확이 4차 기준 65%라서 4차 전직만 하면 육성이 편해진다. 하지만 카이저의 사냥 능력과 기동력은 변신 전과 후로 나뉠 정도로 심하다. 히어로만큼의 현자 타임이 올 정도로 주력 스킬의 범위가 좁은 것은 아니지만, 차이가 정말 극심하기 때문에 굳이 육성해야 하나 싶을 정도다. 하지만 히어로처럼 5차 이전까지 고통받는 것보다는 낮기 때문에 육성하고 싶은 사람은 육성해도 좋다. 이놈도 아란과 비슷하게 커멘드가 있는데 쓰지 않아도 무방하니 무시해도 된다.

     

    결론: 링크 스킬은 데몬 어벤져가 아니면 쓰레기. 다만 전사 치고는 기동력이 좋고 4차 이전까지는 지옥. 변신 전과 후의 사냥 능력이 극심히 차이가 나긴 하나 히어로보다는 아님. 키워보고 싶으면 키우되 육성 장비를 갖추고 키우자.

     

    레프

     

    11. 아델

    가장 최근에 나온 전사 직업군. 일단 사기다. 전사 중에서 기동력이 좋고, 원킬컷이 낮아서 상당히 좋은 직업이다. 크확은 45%로 그리 나쁘지 않고, 4차까지 사용되는 스킬도 나쁘지 않다. 다만 A.I. 가 멍청해서 그런지 아델의 시그니처 스킬 에테르 소드가 멍청하다. 캐릭터 주변에 날아다녀서 정신 사납다고 볼 수도 있고, 에테르 소드를 활용한 스킬을 쓰려고 해도 몇 개는 제멋대로 가서 관짝행. 에테르 소드를 많이 뽑을 수 있으면 몰라도 이것도 많이 뽑지 못하고 에테르 수급하기도 힘들다. 최근에 나온 캐릭터라서 그런지 스토리 퀘스트가 있어서 동선 낭비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하지 않으면 크뎀 10%, 공격력 10%를 얻지 못해서 안 하면 손해다. 그래도 사냥 속도가 나쁘지는 않으니 키우고 싶으면 키우자. 링크 스킬은 데몬 슬레이어 열화판이라서 굳이 키우지는 않아도 된다.

     

    결론: 스토리 퀘스트 안 하면 손해. 전사 중 기동력 좋음. 에테르 소드 A.I. 병X.

     

    초월자

     

    12. 제로

    메이플 직업상 가장 특이한 캐릭터. 현재는 생성해두지 않았으면 버닝 서버 외에는 생성할 수 없는 생성 제한 캐릭터로, 다른 직업들과는 다르게 스토리가 주를 이루는 직업이다. 스토리가 귀찮다고 싫어할 수도 있지만, 그냥 몬스터파크를 무재한 들어갈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하면 편한 직업이다. 스토리랑 기타 퀘스트를 진행하면 180까지는 금방 가고, 시작 레벨이 100이라서 200 찍기에는 수월하다. 다만 태그라는 특이한 전투 방식이 있어서 익숙해지지 않으면 불편한 요소중 하나가 된다. 전사 중에서는 텔레포트 판정 이동기가 있어서 기동력은 좋은 편에 속하나, 아무것도 모르고 하면 나중에 돈이 많이 깨지는 직업 중 하나다. 가장 좋은 것은 110렙에 110제 환생의 불꽃을 사서 무기에 공격력 +17(2추)이 나올 때까지 돌려주는 것입니다.(이게 진짜 중요!!!!!) 제로의 무기는 교환 불가이고, 10 렙마다 진화하는 무기이기 때문에 초반에 싼 가격에 높은 추가 옵션을 가지고 오면 그 추가 옵션을 비례해서 무기가 진화하기 때문에 초반에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샤냥기가 쓸 것이 많고 순서가 있어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스펙이 올라가면 갈수록 사냥이 쉬워지는 직업이라서 해보고 마음에 들면 하자. 몬스터는 어지간하면 원킬컷이 나기 때문에 그리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 크확이나 공속 때문에 살짝 고통받을 수도 있다. 링크스킬은 받는 데미지 감소, 공격대상 방어율 감소인데, 딱히 필요 없지만, 유니온 공격대원 효과가 경험치 증가라서 200은 꼭 찍자.

     

    결론: 생성 제한이 걸려있는 캐릭터라 생성할 수 있을 때 일단 하나 생성해 놓자. 그리고 무조건 110렙에 110제 환생의 불꽃을 사서 공격력 2추(+17)를 맞추자 

     


    대충 이정도 입니다. 제가 막 메이플을 잘아는 고인물은 아니지만, 무자본 혹은 메이플을 입문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되는 것을 적었습니다. 다음에는 마법사편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네세여!!!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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